당근마켓 거래 방법 (절대 사기 당하지 않는 법)

저는 아직도 중고나라를 이용하고 있지만 당근마켓은 요즘 핫한 중고 거래이기는 합니다. 중고 거래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의 신뢰입니다. 한번도 본적 없는 사람에 대해서 신뢰를 한다는 것 자체가 사실 말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대한 신뢰를 주고 서로 믿을 수 있게 거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지 구매할 사람은 안심하고 구매할수 있고 판매하는 사람도 마음이 편할 것입니다. 저는 오늘 수 많은 중고 거래를 하면서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중고거래 꿀팁

중고거래를 많이 해본 사람이라면 그냥 내가 원하는 물건이 있다고 해서 바로 구매하지 않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도 중요하지만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면 무언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 뭔가 수상한 점이 있다면 바로 거래를 하면 안됩니다. 특히 택배 거래의 경우에는 벽돌이 오는 경우도 있으니까 잘 알아보고 거래를 해야합니다.

 

저는 대학생때부터 중고 거래를 잘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부터 저렴한 물건 보다는 비싼 물건을 중고로 구입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물론 사고 싶은 물건을 막 사지는 못했지만 되도록이면 브랜드 있는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던 것 같네요.

 

 

<중고거래시 알아볼 것>

 

1. 상대방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이 부분은 요즘에 일반적인 사진을 올리는 사람이 많음)

2. 이전의 거래 내역을 보고 핸드폰 번호가 동일한지, 판매 위치는 동일한지 확인

3. 대화를 하면서 최대한 내가 받을 물건에 대해서 인증 사진을 보내 달라고 함 (신뢰가 가지 않는 사람만)

 

당근마켓의 경우에는 직거래로 진행하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어차피 만나서 내가 물건을 확인하기 때문에 만나서 신뢰할수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가 더 중요합니다.

 

당근마켓 거래 방법

당근마켓도 중고 거래 플랫폼 중에 하나이므로 중고나라와 마찬가지로 그 사람의 거래 후기를 보고 판단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후기 조차도 만들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심해야합니다. 만약 직거래나 다른 안전거래로 유도를 한다면 절대로 진행하면 안됩니다. 판매자의 경우에도 사기를 당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잘 챙겨서 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1. 당근마켓에서 내가 원하는 물건을 찾아보고 검색합니다.

 

2. 내가 원하는 물건을 가진 사람에게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다른 사람과 거래하기 위해서는 채팅을 통해서 진행하시고 전화나 문자는 하지 않습니다. 오직 당근마켓 내에서 직거래까지 이어집니다.

 

3. 카카오톡이나 다른 경로로 유도한다면 사기의 위험이 있습니다. 당근채팅을 통해서 거래를 진행합니다.

 

4. 상대방의 프로필을 살펴보고 사기를 칠 사람인지 이상한 사람인지 아닌지 확인을 합니다. 아무래도 평가가 있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마무리하며

사실 모든 거래에 있어서 누구든지 사기를 당하지 않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내가 좀 더 신경을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중고 물품을 구매하는데 뭐 이렇게 생각할게 많냐고 할수도 있지만 저렴한 제품을 보다 가성비 좋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그럴수밖에 없습니다.

 

당근마켓을 이용해서 판매도 많이 해보고 구매도 해보았는데 확실히 직거래를 통해서 하게 되니까 편하고 좋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하시고 사기 안당하도록 상대방의 프로필 등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