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택배 부곡TML 위치 정보

최근에 데스크톱 본체를 구매하려고 참 여러가지로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부품을 드래곤볼로 모으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컴퓨터가 있으면 하나씩 모으면서 만들어가는 재미도 있겠지만 저는 그런 상황이 아니라서 현금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요즘 택배 회사는 다음날 배송을 지키기 때문에 아무리 늦은 시간에 보내더라도 다음날 배송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인터넷 쇼핑을 하는것에 대해서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물건을 주문하고 나면 정말 빨리 받아보고 싶은 마음이 큰데요. 그럴때 운송장 번호로 조회를 하곤 하는데 꼭 한번씩 어떤 곳에서 정체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 위치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롯데택배 배송

요즘 시골의 택배도 주문 다음날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시골은 아니지만 제 고향집에 어떤 물건을 시켜도 적어도 3일 이내에 도착 하는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는 택배가 너무나 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쇼핑을 하는데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판매자가 물건을 늦게 보내지 않는 이상은 빠르게 도착해서 인터넷 쇼핑을 하는데 거부감이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대형 마트가 죽어가는 이유이기도 하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택배 회사는 대한통운입니다. 우리 집에는 대한통운 택배 기사님이 하루에도 2번씩이나 방문합니다. 그러니까 물건이 많은 이런 택배회사가 아니라도 적어도 1번은 방문하기 때문에 무조건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보통 쇼핑몰에서 대한통운이나 로젠택배는 많이 보았습니다. 그런데 롯데 택배는 조금 생소했는데요.


빠르게 다음날 받을 수 있을지가 조금 의문이었습니다.



롯데택배 터미널에서 멈춤

택배 회사는 항상 바코드를 찍어서 서버로 올라가게 되어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물건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송장번호만 있으면 한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끔은 이동 과정에서 움직이지 않고 몇시간, 하루, 길게는 2~3일 동안 멈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왜 움직이지 않는지 분실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다음날 받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기다리게 됩니다. 컴퓨터 부품을 드래곤볼로 구입하는 경우에는 부품 한가지가 않오면 컴퓨터 조립을 할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택배가 늦어지는 것은 소비자에게 정말 스트레스로 다가올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일단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서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 - 2121

롯데택배 고객센터 영업시간 : 08:00 ~ 18:00



롯데택배 부곡 TML 위치

제가 구입한 키보드 팜레스트도 롯데택배로 배송이 되더라고요. 정말 오랜만에 롯데택배를 받는 것이라서 과연 다음날 잘 도착할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송장번호를 입력해서 찾아보았는데 부곡TML 에서 멈춰서 움직이지를 않더라고요. 분명히 이동중이라고 하는데 어디로 가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부곡이라고 하면 제가 어릴적 경상도에 살았기 때문에 부곡 하와이라는 부산 가까이에 있는 곳을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검색해보아도 그곳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설마 그곳까지 갔나 싶었습니다.


1. 제가 구매한 키보드가 용인에서 출발을 했습니다. 사실 시간이 언제라도 당일날 발송하게 되면 다음날 받아볼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송장번호를 조회해서 06:17에 부곡TML에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아침까지 배송센터로 가야지 당일날 물건을 갖고 배송을 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잘 받았습니다.


부곡에서 오랜시간 멈추어있다보니까 위치가 궁금했습니다.


2. 네이버 맵에서 검색을 하니까 나오지 않던 것이 카카오 맵으로 검색을 하니까 군포에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아마 경기 남부권은 이쪽 물류 센터를 거쳐서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하며

결국 택배는 주문한 다음날 받을 수 있었고 토요일에 모두 받아서 컴퓨터를 조립하고 모든 것이 완벽한 상태로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괜히 택배가 올것이 있으면 기다려져서 하루 종일 내가 구입한 물건에 대해서 유튜브로 보곤 했었거든요.


저 같이 성격이 급한 사람이라면 내 택배가 어디쯤 와있는지 위치라도 알고 싶을텐데요. 수원쪽이나 경기도 남부권에 있는 분이라면 아마 부곡TML을 거쳐서 배송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새벽에 부곡TML에서 멈추어있다면 분명히 당일날 배송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