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드라이버를 설치할일이 잘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만지다 보면 드라이버가 문제가 생겨서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해당 공식 사이트에서 정식으로 다운로드 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각종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먹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를 먹게 되면 컴퓨터가 좀비화 될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리얼텍

리얼텍은 대만에 있는 오디오 및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반도체 회사로써 주로 메인보드의 내장 사운드 그리고 유/무선 네트워크 칩셋을 만드는데 과거에는 그래픽 카드 칩셋도 만들었습니다.

 

리얼텍은 사운드 칩셋 중에서도 거의 모든 메인보드에 채택 될 만큼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노트북 혹은 데스크톱 모두에서 리얼텍의 사운드 카드가 사용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소리에 문제가 생기면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만 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네트워크 칩셋은 인텔, 퀄컴, 브로드컴 등의 경쟁사들이 즐비하지만 사운드 칩셋은 거의 리얼텍이 독과점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도 리얼텍의 사운드 칩셋이 사용되었습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리얼텍의 홈페이지를 찾아 가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려고 하다가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설치하지 못한 분이 계실 것입니다. 이제부터 편리하게 다운로드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보기

프로그램 명 :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Realtek Sound Driver)

회사 : 리얼텍(Realtek)

파일명 : 0009-64bit_Win7_Win8_Win81_Win10_R282.exe

용량 : 258MB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realtek.com/en/component/zoo/category/pc-audio-codecs-high-definition-audio-codecs-software

 

 

PC Audio Codecs >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 REALTEK

PC Audio Codecs >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PC Audio Codecs >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Files Unix (Linux) Windows Download Description Version Update Time File Size README R2.82 2017/07/26 979 KB 32bits Vista, Windows7, Windows8, W

www.realtek.com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다운로드를 하고 나면 설치 방법이라고 할것은 없습니다. 그냥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위의 링크에 여러가지 파일이 있는데 어떤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PC Audio Codecs 를 설치해야합니다. 윈도우에 설치할 경우에 보통은 64비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258MB 파일을 다운로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가 32비트라면 위의 것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2. 다운로드 동의를 하고 Download the file 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3. 리캡챠가 뜨게 되는데 리캡챠를 인증하고 진행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비롯해서 각종 사운드 드라이버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윈도우 10을 사용중인 사람이라면 굳이 이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게 됩니다. 그래서 따로 이 파일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윈도우10을 이용하고 있고 인터넷만 연결이 된다면 자동으로 거의 모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시켜줍니다. 그래서 막 컴퓨터를 구매해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라면 지금 바로 인터넷을 연결하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시키다보면 각종 드라이버가 모두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