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사파리 즐겨찾기 추가 방법

요즘의 애플의 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맥북도 이제는 영상, 이미지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사용중이지요. 그런데 맥북은 처음 사용할때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창을 닫는 것이라던지, 복사를 한다던지 등등 정말 다양한 부분에서 윈도우와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은 조금만 사용하다보면 알수 있습니다. 익숙해지고 나면 맥북만큼 좋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특히 트랙패드를 사용하면서부터는 윈도우로 넘어갈수가 없습니다.

사파리 즐겨찾기

요즘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즐겨찾기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모르겠지만 사파리에서는 메인 화면이 즐겨찾기가 나옵니다. 그래서 내가 자주 가는 사이트를 설정해 놓으면 정말 편리하게 내가 가고 싶은 사이트로 갈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맥북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를 사용하면 어떻게 쓸지 참 걱정이 될 정도입니다. 그만큼 맥북이나 아이폰에서의 연동성도 좋고 사파리의 편리함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즐겨찾기 기능은 내가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설정해 놓으면 사파리를 켰을때 바로 나오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특히 내가 꼭 잊지말고 방문해야할 사이트가 있을때 등록을 해놓으면 까먹지 않고 들어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공부를 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에 한번씩 방문하면서 공부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즐겨찾기 추가 방법

맥북과 아이폰 그리고 애플의 모든 제품은 연동성이 참 좋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 즐겨찾기를 추가해놓으면 맥북에서도 즐겨찾기가 나오게 되고 아이패드에서도 나오게 됩니다. 이런 연동성때문에 애플 제품을 한번 사용하기 시작함녀 벗어날수 없다고 말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즐겨찾기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은 잘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켜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 하단의 내보내기 버튼과 같은 것을 선택합니다. 공유 메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즐겨찾기 추가가 바로 보이기 때문에 즐겨찾기 추가를 하면 편하게 즐겨찾기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맥북 맥OS 즐겨찾기 추가 방법

한동안 맥북에서 즐겨찾기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을 했습니다. 아이폰에서 즐겨찾기 추가는 많이 했었는데 항상 맥북에서는 즐겨찾기 추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읽기목록만 추가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즐겨찾기 추가하는 방법을 알고 나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1. 맥의 사파리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공유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당연히 이곳에 즐겨찾기 추가가 있을 줄 알고 있었는데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2. 공유 메뉴에는 에어드롭, 책갈피, 읽기목록 추가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책갈피를 선택합니다. 책갈피는 말그대로 책을 보면서 체크해두는 부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3.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책갈피에 추가를 하고 싶다면 메뉴를 바꾸어주면 됩니다.


4. 이렇게 다음을 즐겨찾기에 추가해보았습니다. 간편하게 추가할수 있었습니다.


마무리하며

맥을 사용하면서 생각보다 쉬운 점도 있고 어려운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조금만 익숙해지면 편리해집니다. 맥에 익숙해지면 윈도우를 어떻게 사용할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조금만 익숙해져서 사용해보세요.


즐겨찾기 추가마저도 검색을 해서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지만 저는 사용하면서 만족감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노트북은 무조건 맥북으로 구매할 것입니다. 앞으로 공인인증서도 없어진다고 하니까 더더욱 맥북의 활용성은 좋아지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