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파리 자동완성 끄기 방법

맥북을 이용하면 참 편리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생산적인 활동을 하는 친구라면 꼭 맥북을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가끔 윈도우와는 다르게 정보가 많이 없는 편입니다. 물론 맥쓰사와 같은 좋은 카페도 있기는 하지만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불편한 점을 개선해야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저는 사파리에서 자동완성이 되어버리는 문제였습니다. 글을 적고 있는데 자동으로 완성이 되어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키보드 자동완성

아이폰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키보드 내의 설정에서 자동완성을 끄기만 하면 문제는 해결되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사파리에서 자동으로 완성되면서 추천해주는 기능이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할때마다 계속 이전에 검색했던 내용이 나오면서 불편함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키보드에서 맞춤법 자동수정이라던지 다른 환경설정을 모두 해보아도 되지 않던 것을 겨우 찾았습니다. 맥북은 생산성 기기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잘 활용하기만 하면 일을 처리하는데 훨씬 빠르게 돕습니다.



사파리 자동완성

키보드 내에서 자동완성과는 다르게 사파리 내에서도 자동완성이 되어 버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솔직히 이전에 검색했던 내용을 기억하는 것은 좋습니다. 분명히 예전에 검색했던 내용에서 어떤 아이디어를 얻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글을 적는데 자동으로 바뀌어버리거나 지워져버리는 현상을 경험하면서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불편함을 감수하고 사용하기에는 매번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지 고칠수 있는지 찾아보았는데 내용이 잘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제가 포스팅하게 되어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이 불편함 없이 사용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네이버에서 최근검색한 내역을 이렇게 보여주는 것은 좋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내가 검색한 내역을 확인함으로써 혹시라도 잊은 일을 다시 할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2. 최근에 구름입력기에 대해서 많이 찾아보았는데요. 문제는 구름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렇게 입력기가 나와서 내가 검색하고 싶은 것을 제대로 검색할수 없게 만듭니다.


3. 해당 문제는 사파리에서만 일어나는데요. Safari >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키보드 설정이 아닌 사파리 환경설정에서 해결할수 있습니다.


4. Safari > 환경설정 > 자동완성 > 기타양식 체크 해제를 합니다. 앞으로는 이제 저렇게 자동완성 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마무리하며

맥을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이 간혹 있습니다. 윈도우보다 생산성을 올려주기 위해서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기를 바랍니다.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가끔 이런 문제를 겪으면서 불편함을 감수하는 사람이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편리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