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커뮤니티 바로가기

바람의 나라는 어릴적 정말 많이 했던 게임입니다. 하지만 우리 집에는 인터넷이 되지 않아서 친구네 집에서 하곤 했던 게임인데요. 아마 중학교때 우리 집에 인터넷이 되었다면 저는 게임 중독자가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무튼 어릴적 다람쥐를 잡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승급을 하지도 못하고 어느정도 하다가 그만두었는데 참 저는 게임을 못하나 봅니다. 게임을 주구장창 할만큼 여유가 있었다면 저는 지금쯤 엄청난 게이머가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바람의 나라

바람의나라는 1996년 4월 5일에 넥슨에서 출시를 하였습니다. 2005년 이전에는 정액제를 이용해서 할수 있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무료로 할수 있는 게임은 아니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어둠의 전설,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등의 게임이 있었습니다. 장르는 MMORPG 였고 윈도우 환경에서 게임을 할수 있었지요.


현재 24주년을 맞이하였고 우리나라에서 최장수 게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바람의 나라는 리니지와 함께 1세대 게임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런데 2020년 현재에도 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볼때 정말 대단하지요.


바람의나라는 만화가 김진의 만화 바람의 나라를 원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직업>


1. 전사

2. 도적

3. 주술사

4. 도사

5. 궁사

6. 천인

7. 마도사

8. 영술사

9. 차사



바람의나라 연

바람의나라 연은 우리나라에서 옛날 게임들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전략적으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현 시대에 이렇게 그래픽이 좋지 않은 게임이 잘될 것이라고 예측하기 힘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의 옛 향수를 예상하고 이렇게 만들어져서 대박을 친 게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출시는 2020년 7월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기존 1996년 넥슨이 개발한 바람의 나라를 그대로 가져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무래도 핸드폰 게임이다보니까 기존의 컴퓨터 게임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모바일 환경에서는 제약이 있을 수 있고 편리함을 생각해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실제 컴퓨터에서 하는 것과 큰차이는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바람의나라 연 커뮤니티

바람의나라 연 커뮤니티는 꼭 필요한 곳입니다. 운영자와 유저간의 소통이 필요할때 이 공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게임 서버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서버까지 모두 안들어가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렇다보니까 사람들의 불만이 하늘을 치솟았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커뮤니티는 꾸준하게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많은 만큼 네이버 카페 형식의 공식 사이트가 아니라 넥슨이 직접 운영하는 포럼 형식으로 운영되어서 확실하게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이런 바람의나라 연 커뮤니티를 이용하면 공략법을 얻을수도 있어서 이곳을 꼭 잘 활용해야합니다. 뿐만 아니라 버그나 튕김 또는 오류 등을 제보할수도 있고 신고를 할수도 있는 사이트입니다.


바람이나라 연 커뮤니티 사이트


1.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이렇게 깔끔하게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가끔 게임이 다운되었을때 이곳에 와서 정보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이 다운되거나 하면 이용자가 몰리기 때문에 위의 사이트도 문제가 될 여지가 있습니다.


2. 업데이트가 있거나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주요소식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챙겨보시면 좋습니다.


3.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해서 공략을 공부하거나 버그가 있거나 했을때 신고를 해서 해결할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바람의나라 연 커뮤니티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기면 그냥 혼자서 게임을 하는 것보다 더 재미있게 할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운영을 하는지 어떻게 하면 정석으로 게임을 할수 있는지 알수 있으니까요.


버그가 생기거나 서버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곳에 가서 내 핸드폰이 문제인지 서버가 문제인지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항상 나만 문제인지 다른 사람도 문제인지는 확인해야 알수 있는 것이니까요. 혹시 핸드폰이 문제인지알고 핸드폰 탓을 하면 안되잖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