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주식 사는법 티커 이름

샤넬 주식 사는법 티커 이름

저와 같은 일반 서민들은 명품과 관련된 주식이 그렇게 흥할거라고 생각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샤넬을 비롯하여 명품 브랜드를 보면 일제히 가격을 올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줄을 서서 사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명품 주식에 관심을 안가질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샤넬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 것도 뉴스에 나오는 샤넬 오픈런 때문입니다. 샤넬은 명품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샤넬을 비롯한 여러 명품 브랜드의 주식을 사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샤넬은 비상장 기업

샤넬 주식은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샤넬 주식을 매매할수는 없지만 다른 해외 명품 주식을 매매할수는 있습니다. 샤넬 개별 종목 대신 미국 달러 증시를 이용해서 럭셔리 ETF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외 명품 관련주

해외 명품 관련주에는 대부분 프랑스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매매를 하는데 삼성증권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럭셔리 명품 ETF를 전반적으로 좋게 보고 있다면 LUXE ETF를 매매하시면 됩니다. 미국 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달러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LVMH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Luis Vitton Moet Hennessy)

티커 : MC
상장 국가 : 프랑스

 

현시점에서 주가는 약 650유로로 루이비통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셀린느, 디올, 지방시, 불가리, 태그호이어, 티파니, 쇼메, 세포라 등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주류 사업도 하고 있으므로 명품 시장에서는 ETF라고 불러도 될 만큼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명품 기업 중에서 매출 1위입니다.

 

케링(구찌)

케링 (Kering)

티커 : KER

상장 국가 : 프랑스

 

현시점에서 주가는 약 730유로로 구찌, 생로랑, 발렌시아가, 알렌산더맥퀸, 보테가베네타, 퓨마 등을 갖고 있습니다. LVMH와 마찬가지로 명품, 시계, 주얼리, 스포츠까지 모두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명품 기업은 하나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에르메스

에르메스 (Hermes)

티커 : RMS

상장 국가 : 프랑스

 

현시점에서 주가는 약 1250유로로 에르메스 브랜드 단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LVMH, 케링과는 다른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명품시장에서 탑 클래스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여전히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참 잘 다스리는 기업이지요.

 

LUXE ETF

Emles Luxury Goods ETF

S&P 글로벌 럭셔리지수 (Global Luxury Index)를 추종하는 ETF

티커 : LUXE

상장 국가 : 미국

 

삼성증권을 이용하지 않지만 달러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사람에게는 LUXE ETF가 명품 관련주로는 가장 적합합니다. 유럽에 상장되어 있는 LVMH, 케링, 에르메스를 한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샤넬 주식도 함께 매매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상장된 주식이 아니기 때문에 LUXE의 포트폴리오에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포트폴리오에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기업인 폭스바겐, 세계 최대 주류기업인 디아지오, 벤츠를 생산하는 다임러, 중국 스포츠웨어 브랜드 리닝 등이 있습니다.

 

LUXE ETF 주식 비중

 

미국에 상장 된 ADR 매수

ADR이란?

- 예탁증서로 '원 주식에 대한 소유권'을 나타내는 영수증. 주주총회 같은 권한은 없고 나머지 혜택은 동일하다.

 

미국에 상장된 ADR 주식은 달러로 매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외주식(OTC market)이라서 까다롭다고 합니다.

 

<미국 시장에서 거래가 가능한 ADR 티커>

  • 루이비통 : LVMHY, LVMHF
  • 케링 : PPRUY
  • 에르메스 : HESAF, HESA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