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 30수 40수 고르는 법

수건 30수 40수 고르는 법

어떤 물건을 고르는데는 그 물품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수건의 수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30수 짜리와 40수 짜리로 나뉘게 되는데 수에 따라서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 집에서는 수건을 따로 구매해본 적이 없습니다. 돌잔치나 결혼식에 가면 수건을 많이 받아오기도 했고 회사에 행사같은 것이 있으면 남는 수건을 우리 집에 갖고 와서 수건을 구매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최근에 호텔에 가서 수건을 사용하면서 우리집 수건이 꽤 얇다는 느낌이 들어서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수건 구매시 체크사항

물건을 구매할때는 내 취향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취향이라는 것이 없을수도 있지만 여러가지를 꾸준하게 사용하다 보면 불만사항이 생길수도 있고 종류를 바꾸어보면 종류에 따라서 나에게 맞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수건 또한 종류가 몇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수건에는 중요한 체크 사항 두가지가 있습니다. 중량과 몇 수인지에 따라 촉감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중량

수건을 구매할때는 가장 먼저 중량을 선택해야합니다. 수건의 중량이 낮게 되면 아무래도 흐물거리고 온몸을 닦기에는 부족함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얇은 수건의 경우 걸레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70g ~ 200g : 보통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건

200g 이상 : 호텔 및 숙박업소에서 사용하는 수건

 

※ 그람수가 높아질수록 두꺼워짐

 

면으로 된 원단을 말할때 수라는 말이 사용됩니다. 수라는 것은 원재료의 길이를 말하는데요.

 

20수 - 1파운드의 수건 원재료를 20m로 실을 뽑음

30수 - 1파운드의 수건 원재료를 30m로 실을 뽑음

40수 - 1파운드의 수건 원재료를 40m로 실을 뽑음

 

같은 양의 원재료로 실을 얼마나 더 길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수'의 크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같은 무게의 실을 길게 뽑게 되면 실의 두께가 얇아집니다. 반대로 같은 무게의 실을 짧게 뽑게 되면 실은 조금 더 두꺼워지지요. 수건의 촘촘함이 달라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낮은 수 - 탄탄하고 조금은 까칠한 촉감이다.

높은 수 - 부드러운 촉감으로 흡수력이 좋다.

 

호텔 수건 선택하기

호텔에 있는 수건을 보고 만족을 했다면 중량을 200g 이상으로 하면 됩니다. 수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하면 되니까요. 인터넷에 호텔수건이라고 하는 저렴한 수건을 구매하게 된다면 오히려 낭패를 볼수도 있습니다. 품질이 떨어지는 수건의 경우에는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밤부 소재의 수건도 생기면서 촉감이 좋은 수건도 인기가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