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결제 안됨, 카드 승인 문자 안와요

이제는 직구를 하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해외 구매 대행을 해주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이제는 편리하게 해외의 물품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아마존에서 쇼핑을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그 이유는 아마존에서는 우리나라로 직배송해주는 시스템도 있기 때문입니다. 직배송이 되지 않는 품목도 있지만 미국 아마존의 경우에는 미국에 배송 대행지가 참 많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직구를 한번 해본 사람이면 정말 쉽게 할수 있습니다.

아마존 결제

아마존에서 결제를 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바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또한 아마존을 가끔씩 이용하기는 하지만 아마존의 결제 시스템에 대해서 조금 적응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모두 바로 결제가 되게 됩니다. 그런데 아마존은 조금은 독특한 결제 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아마 재고 파악이 어려워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아마존은 다른 사이트랑 비교해서 다른 결제 방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오해를 하기 쉽습니다. 제대로 주문이 들어간 것인지, 혹시라도 재고가 없는 물건을 올려서 배송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마존은 배송이 시작될 때 카드 승인을 합니다

아마존은 배송이 될때 카드 승인을 하게 됩니다. 카드 결제가 주문 당시 되지 않는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구매를 하더라도 바로 해외 결제 문자가 오면서 결제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대략적인 결제 금액을 알수 있습니다. 승인 금액이 나오고 나서 수수료와 환율에 의한 변동 사항을 결제 금액에 반영되게 됩니다.

 

아마존의 물품은 우리나라처럼 바로 바로 당일 배송이 되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인기가 많은 물품은 특정 시점에서 배송 예정이라고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배송 날짜가 다가오는 시기쯤에 해외 결제가 된다면 아마존의 물품이 배송되기 시작하려고 하는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1. 아마존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2. 제가 구매한 물품은 캘빈클라인 모달 팬티입니다. 3팩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한국 직배송 12월 15일에 배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하지만 실제 구매일은 11월 21일 입니다. 이때 바로 결제가 되지 않았고 추후 배송이 되는 시점에 결제가 되더라고요.

 

결제는 되었는데 상태는 그대로라면

물론 결제가 되었다고 해서 바로 배송이 되는 것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먼저 카드 승인이 되고 나서 배송을 시작하기 때문에 전산상으로 조금 늦을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카드 승인이 되고 나서 3일정도 지나서 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마존은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센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의 고객센터 서비스는 다른 쇼핑몰과는 비교도 할수 없을 정도로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걱정하지말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문제가 있다면 바로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하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한국에서 판매하는 물품의 가격과 잘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도 충분히 좋은 물품들이 있는데 그것보다 더 저렴하고 좋은 물건이어야 할 것입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하기 좋은 물품 중에는 뽐뿌나 해외 직구족들이 자주 이용하는 딜공 같은 카페를 이용하면 좀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구를 많이 해본 사람들이 후기도 올려주니까 어떻게 직구를 할수 있는지도 쉽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