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이중결제 중복결제 문제

아마존은 아마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쇼핑몰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가도 하늘을 치솟고 있지요.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우리나라로 직배송이 되는 물건들이 많아서 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저도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하곤 하는데요. 간혹 블랙프라이데이때나 구매를 하지 제가 직접 물건을 찾아서 구매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의 결제 시스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이중 결제가 되는 문제가 발생해서 그 문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존 결제 방식

아마존은 독특한 결제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 결제를 하더라도 대부분 물건을 구입하는 즉시 카드 승인 처리가 됩니다. 그런데 아마존은 배송을 하기 시작할때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물건을 구입했을때 카드사에서 결제 승인 문자가 오지 않아서 정상적으로 주문 처리가 되지 않은 줄 알고 재주문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에서 결제를 하는 시기는 배송을 시작할때라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이중결제, 중복결제

그동안 갖고 싶었던 스피커인 마샬 스탠모어2를 관세 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마존에서 저렴하게 나와서 구하기 어려운 화이트 색상을 구매했는데요. 결제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11월 27일에 구매를 하고 결제가 되기까지 계속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12월 8일에 199.99달러 결제가 되길래 바로 배송이 되겠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배송이 되지 않고 시간이 계속 걸리더라고요.

 

또 다시 12월 16일에 다시 199.99달러가 결제가 되더라고요. 그러니까 카드사에 두개의 승인이 난 것입니다. 아마존 고객센터와 여러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면서 알아본 결과로는 결국 매입으로 잡히는 것은 하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결론 : 매입은 하나만 되니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혹시라도 카드 명세서에 두개의 결제가 된 상태로 나온다면 아마존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환불 받아야 합니다.

 

체크카드인 경우 : 추후 환불이 될 것입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15일 정도를 기다렸는데도 환불되지 않는다면 아마존 고객센터로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11월 27일에 주문한 물품이 12월 8일에 결제되어서 이제 배송이 시자고디는 줄 알고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배송은 되지 않더군요.

 

2. 다시 12월 16일에 결제가 또 되더니 이중 결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두개의 승인 내역 중에서 카드사에 매입이 되는 것은 하나라고 합니다.

 

 

<요약>

 

11월 27일 - 주문

12월 8일 - 1차 결제 (199.99 달러)

12월 16일 - 2차 결제 (199.99 달러) 이중결제

 

1. 두개 모두 카드 매입은 잡히지 않은 상태로 승인만 됨

2. 추후 1개만 매입 될 예정이라고 함

 

마무리하며

직구를 하는 경우에 이런 이중 결제 등에 대해서 처리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고객센터를 연결하더라도 한국말로 할수가 없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번역기를 돌리거나 언어를 알고 있어야지 원활한 대화를 나눌수가 있습니다.

 

이런 점을 유의해서 직구를 하는 물품을 구매해야합니다. 또한 배송을 받는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고 배송에 대한 뒷처리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꼭 참조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하게 저렴하다고 구매를 하게 되면 나중에 관세나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