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클락콜로지 앱 스토어에서 삭제

애플워치 클락콜로지 앱 스토어에서 삭제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워치 페이스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일반적인 시계와는 다르게 스마트워치의 장점 중에 하나는 내가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통해서 나만의 시계를 만들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앱이 바로 클락콜로지 앱 입니다.

 

클락콜로지는 워치 페이스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앱입니다. 에르메스와 같이 단독으로 나온 워치 페이스의 경우에도 클락콜로지를 이용하게 되면 에르메스 워치페이스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비싼 에르메스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에르메스 워치페이스를 사용할수 있게하는 앱입니다.

 

 

 

클락콜로지 앱 소개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는 사용을 하다 보면 스트랩과 악세사리를 구매하다 보면 많은 지출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커스텀할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서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쓸수 있다는 것도 아주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클락콜로지는 애플워치 자체에는 없는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워치 페이스

클락콜로지는 단순하게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애플워치의 꼼수를 통해서 워치 페이스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기본 시계 앱에서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클락콜로지 앱을 통해서 시계 화면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애플 자체에서 커스텀 페이스를 지원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앱을 사용해서 자유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애플 자체의 워치 페이스도 상당히 예쁘기 때문에 클락콜로지를 필요로 하지 않기도 합니다.

 

단, 클락콜로지를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소모가 많이 된다는 이슈가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클락콜로지 앱이 스토어에서 삭제된 이유

클락콜로지는 앱스토어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이전에 다운받은 적이 있거나 사용중이라면 구매 목록을 통해서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왜 삭제되었는지는 조사중이라고 하는데요.

 

클락콜로지 팀에서 가까운 미래에 필요한 OS에 대응하기 위해서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자체적으로 Watch OS 업데이트를 대응하기 위해서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대응을 할텐데 방식이 조금 이상하기는 합니다.

 

클락콜로지가 앱스토어에 삭제되었다고 합니다. 이전에 사용하시거나 다운받은 적이 있으시면 구매 목록에서 재설치할 수 있고 왜 삭제가 되었는지 조사중입니다.

 

 

새로운 앱 출시?

새로운 앱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앱스토어에서 사라졌다는 의미는 다른 이름으로 새로운 앱이 출시하지 않을까 하는 의문을 남기기 때문이죠.

 

그래서 현재 검색을 해서 다운로드할 수 없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새로운 앱이나 클락콜로지가 출시되면 그때 이용해야합니다. 그런데 이 앱을 이용하면 페이스 자체는 예쁘게 할수 있을지는 몰라도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