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MPHUB 위치 배송지연

요즘에는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쇼핑을 하는 것이 편하고 좋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쇼핑을 비롯해서 신선식품까지 이제는 집에서 못할 것이 없을 정도로 많은 물품을 배달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집 앞에도 정말 장사가 안되는 것 같은 식당이 있었습니다. 항상 가게에 손님이 없어서 어떻게 망하지 않고 살아남아 있을까 싶었습니다. 알고보니까 배달의 민족에서 맛집이더라고요. 요즘에는 택배, 배달 이런 것들이 대박을 치고 있는 중 입니다.

택배는 왜 안움직이는 걸까?

인터넷 쇼핑을 하면서 가장 답답한 것 중에 하나는 택배를 시켰는데 다음날 오지 않을때가 정말 답답합니다. 우리나라의 택배는 거의 다음날 도착하게 되어 있는데 가끔 특정 HUB에서 정지되어 움직이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택배 용어는 왜 이렇게 어려운지 간선상차, 간선하자, 집화처리, 행낭포장 등 다 비슷한 말 같으면서도 다르게 쓰이는 것이 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내 택배가 움직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그냥 물량이 많아서 빠르게 일처리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편이 낫습니다. 수 많은 상품을 택배로 받으면서 분실이 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그러니까 분실이 될 우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적어도 일주일 안에는 오니까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적어도 일주일만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택배가 정지되는 이유>

 

1. 물량이 많아서 빨리 처리되지 않는다.

 

2. 택배의 파업으로 인해 일을 하지 않는다.

 

 

이천MPHUB 위치

대한통운은 우리나라에 많은 물류센터를 갖고 있습니다. 택배사 나름대로 물건을 분류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물건을 받은 곳에서 바로 내 집앞까지 배달을 해주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각종 터미널과 허브를 지나면서 우리집까지 도착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직행 버스가 아니라 몇번의 버스를 갈아 타면서 도착하는 시스템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MP의 뜻은 Multi Point의 줄임말로 대한통운에만 있는 작은 터미널을 말합니다. 소형상품 전용으로 자동화 시스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이천MPHUB 위치는 정확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자동화 멀티포인트인 만큼 네이버 지도에는 설명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략적으로 이천 HUB TML 주변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하며

택배가 오지 않아서 정말 답답한 경우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이트에 보면 택배사를 욕하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아마 고객센터 연결이 힘들고 분실물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아무래도 사건 사고가 많다 보니까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 생각에는 99%의 물건은 제대로 배송이 되니까 너무 기다리지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왜 움직이지 않냐고 답답해하면서 기다리면 본인만 스트레스 받고 좋지 않으니까요. 택배 빨리 받으셔서 즐겁게 박스를 오픈하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