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는 방법

요즘에는 카카오톡으로 할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회사의 업무 대화방도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으로 운영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퇴근 후에도 주말에도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단톡에서의 대화는 개인톡보다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굳이 필요 없는 단톡방이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단톡방을 나가야하는 경우에 쉽지 않았습니다. 대화방을 나갔다는 알림이 가기 때문이죠. 그래서 단톡방에서 내가 나갔다는 표시가 나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에서 얼마전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목차

     

    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거의 모든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대화를 카카오톡으로 하고 있는데 단체 카톡방도 수없이도 많이 있습니다. 모임이 많은 분들이라면 단톡방은 정말로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단톡방을 내가 나갔다는 표시나 알림 없이 나가는 방법을 찾는 사람이 많았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얼마전 업데이트를 통해서 실험실이라는 항목에서 단톡방을 나가는데 조용히 나갈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주었습니다.

     

    ※ 카카오톡 최신버전 v10.2.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 카카오톡 홈화면에서 가장 아래 부분에 ··· 을 눌러줍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주세요. 친구, 대화방 어디서든 톱니바퀴를 누른 후 전체설정을 선택하면 동일한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체설정 메뉴에서 실험실을 선택합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제공하기 보다는 실험중인 베타 서비스 같아 보입니다.

     

    실험실 이용하기를 ON하고 채팅방 조용하게 나가기를 ON하면 단체 카톡방을 나갈때 조용히 나갈 수 있습니다. 조용히 나가는 경우에는 나간 기록이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채팅방 친구 목록을 확인하지 않으면 나갔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