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99%가 사용할 메신저 앱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 생겨나고 카카오는 계속해서 엄청난 성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이 이렇게 성장할줄 알았다면 이미 주식을 사놓아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을지도 모릅니다. 아무튼 앞으로의 경제 흐름을 잘 파악하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또 없어보이긴 합니다. 카카오톡은 이제 메신저 뿐만 아니라 페이, 웹툰, TV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해 나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메신저 서비스에서 편리한 기능이 많기 때문에 우리가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 기능

카카오톡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자신의 생일을 다른 친구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의 생일을 일일이 체크하지 않아도 언젠가부터는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확인만 하면 생일인 친구를 챙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기능은 더욱 편리해져서 매일 생일자에 대해서 알림을 보내주곤 합니다. 편리한 기능을 활용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완벽하게 생일 알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많은 질문 중에 하나가 나의 생일을 비공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와 생일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2. 카카오톡 내 생일 날짜 수정

3.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1.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카카오톡 친구목록을 보면 친구들의 생일이 알림으로 표시되곤 합니다. 당일 생일을 비롯해서 몇일 이내에 있는 생일을 모두 보여주기 때문에 친구들이나 가족들의 생일을 기억하고 있지 않더라도 까먹지 않고 챙길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이 생일 알림을 보고 싶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친구추천처럼 생일 친구 목록을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친구의 생일을 확인해보세요! 라고 나오고 생일이 나오게 되는데요. 오늘 생일인 사람은 바로 뜨게 되고 몇일 이내의 생일인 친구의 목록도 보여줍니다.


2. 친구 목록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 친구관리에 들어갑니다.


3. 가장 하단에 보면 생일친구가 있습니다. 생일인 친구 보기 OFF 를 하면 생일 알림을 끌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 내 생일 날짜 수정

카카오톡에서 이렇게 생일 알림을 한지는 꽤 되었습니다. 원래는 생일인 친구를 모아보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았었습니다. 아무튼 카카오톡에는 보통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로 된 생일을 제공할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생일의 날짜를 변경해야 할때도 있는데요. 이때는 아래와 같이 수정을 하면 됩니다.


자신의 생일 날짜를 수정하는 방법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연도정도만 없앨 수 있고 완벽하게 없앨수는 없습니다.


1.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설정 > 전체설정에 들어갑니다. 더보기 > 설정에 들어가도 마찬가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2. 개인/보안 > 카카오 계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카카오 계정에 있는 생일을 수정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3. 내정보관리 > 생일을 선택합니다. 이때 2차 로그인을 필요로 할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의 정보를 바꾸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4. 한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연도와 월, 일 모두 지우면 생일 비공개를 할수 있다고 했는데 해보니까 불가능하더라고요. 대신 연도를 지우면 연도정도는 지울 수 있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만약 생일 날짜가 잘못 되어서 바꾸거나 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3.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는 카카오톡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프로필 > 설정 > 생일알림 OFF 를 하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비공개를 지원하지 않는 줄 알았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니까 2번과 같이 날짜를 입력하지 않고 확인을 누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내 생일은 비공개가 되지 않는 줄 알았는데 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의 생일 알림 기능은 친구의 생일을 챙기기 좋습니다. 오늘 친구의 생일이 있는지 확인하고 생일 축하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친구들과 이렇게 생일 축하 인사를 나누는 것이 좀 어색한데 잘 챙기면 좋잖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