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류 메세지 전송 안됨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혹은 인터넷은 서버나 기기가 있어야지만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컴퓨터를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카카오 등도 서버 오류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한다면 일시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이고 그냥 넘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카카오톡이 되지 않는 일이 내 핸드폰만 그런 것인지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로 오류를 일으키는지 잘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지 내 핸드폰이 문제인지 해당 서버가 문제인지 알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 안됨

저는 보통 카카오톡을 맥과 핸드폰을 동시에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맥을 사용하고 있을때는 핸드폰을 보지 않고 맥에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대화를 잘 이어나가고 있는데 갑자기 내 대화가 보내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보통 용량이 많은 사진을 보내거나 할때 이런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일반 메세지를 주고 받을 때 이런 현상이 생기는 일은 잘 없었습니다.

 

보통은 카톡 사용량이 많아질때 이렇게 카톡이 되지 않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자연재해가 발생했거나 했을때 일시적으로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해서 생기는 서버의 부하라고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류

카카오톡에서 생기는 오류의 대부분은 서버의 문제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카카오톡에서 잘 만들어놓았습니다. 카카오톡이 성장할수 있었던 이유 중에 하나가 빠른 서버 속도가 한몫을 한 것이지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아이메세지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확실히 문자 메세지보다는 카카오톡이 훨씬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합니다.

 

만약 카카오톡 자체 서버의 오류가 아니라고 판단 된다면 주위의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서 카카오톡이 잘 되냐고 물어보면 됩니다. 만약 다른 사람들도 동시에 카카오톡이 잘 되지 않는다면 서버문제일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내 핸드폰의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저는 오늘 저만 이런 메세지가 전송이 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이 어떤 문제인지는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5분 이내에 해결이 되어서 대화를 잘 이어나갔습니다. 핸드폰과 맥 둘다 카카오톡이 안되는 것으로 보아서는 서버 문제로 보였으나 상대방은 저에게 잘 보내고 저는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정확한 문제는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내 카카오톡만 오류라면

다른 사람은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대화를 잘 주고 받고 있는데 지금 내 핸드폰만 정상적이지 않다면 카카오톡 앱을 종료 시키고 조금 있다가 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핸드폰 자체를 재부팅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내 핸드폰의 카카오톡을 종료시킨 후 실행시킨다.

2. 내 핸드폰 자체를 재부팅 한다.

 

 

마무리하며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가끔씩 이렇게 서버 오류 또는 내 핸드폰 자체에서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다른 경로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빠릅니다. 그래도 우리 삶에서 대화를 할수 있는 편리한 수단이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물론 요즘에 광고가 많아졌기는 하지만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보기 싫은 광고는 없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나 다른 플랫폼에서도 점점 광고를 늘려가고 있는데 예전처럼 광고 없는 클린한 인터넷 세상이 되면 얼마나 좋을지 생각해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