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오픈채팅 운영정책 이용제한 정지 사유는?

저는 카카오톡을 그렇게 잘 활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내에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다 이용하는 사람은 잘 없을 것입니다. 지금은 수많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모두 잘 활용하면 아주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오픈채팅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이용할수 있는 아주 좋은 서비스 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톡에서 오픈 채팅이란 기존에 친구 등록을 통해서 대화를 할수 있었던 불편함을 탈피하고 본인과 맞는 주제를 가진 사람들과 오픈해서 대화를 나눌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특정 이슈가 생기게 되면 내가 원하는 관심거리를 찾아서 다른 사람과 의견 공유를 할수도 있습니다. 익명으로 닉네임을 사용해서 대화하는 방도 있기 때문에 좀 편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정보를 나누는 오픈 채팅방의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걸어서 못들어오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채팅에서 상대방을 차단할수 있고 오픈채팅방에서 나갔다 들어오기 전 까지는 절대로 차단을 풀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오픈채팅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차단할 경우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게 됩니다.

 

" 상대방의 모든 메세지를 차단합니다.

차단 후에는 해제할 수 없으니 신중히 사용해주세요.

 

이 대화 상대를 여러명이 차단한 경우 최근 대화 내용과 함께 카카오팀에게 신고되며, 필요한 경우에는 운영정책에 따라 검토 후 조치됩니다. "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의 문제점

오픈채팅방의 많은 사람들이 신고를 하면 상대방은 무조건 정지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신고한 이유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었을 것이고 그것 만으로도 신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고하는 것까지는 괜찮지만 아무런 근거도 없이 다른 사람을 몰아세우게 되면 그것으로 인해서 정지가 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오픈채팅 정지를 먹은 사람이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의심을 해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카톡 오픈채팅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사유

오픈채팅에서는 아무래도 닉네임을 사용해서 서로 대화를 나누다 보니까 일반적인 대화보다는 좀 더 직설적인 대화가 오갈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수 있는 대화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런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하는데요.

 

카카오톡에서는 오픈채팅의 이용제한 사유와 카카오톡 운영정책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오픈채팅 이용제한이 적용되는 행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청소년 유해활동
- 원치 않는 상대방에게 홍보하는 행위
- 같은 메시지를 연속으로 보내는 도배 행위
- 욕설 및 타인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는 비방적 메시지 발송
-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주는 기타 행위 등 

 

카카오톡 운영정책 링크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제한 링크

 

오픈채팅 정지 기간 확인

오픈채팅 정지를 먹은 경우에는 보통 7일 14일 30일 영구정지 이렇게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7일로 이용제한이 되지만 심한 경우에는 영구정지가 될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더 이상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을 이용할수 없게 됩니다.

 

또한 영구정지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오직 정지를 당했을때 안내되는 카톡을 받아야지 알수 있습니다. 따로 확인하는 방법은 없고 고객센터로 문의해서 알아보셔야 합니다.

 

 

정지를 당했다면?

가장 빠르게 카카오톡을 원상복구 시킬 수 있는 방법은 60일을 기다리는 것 보다는 바로 탈퇴 이후에 45일이 지나면 다시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가장 빠르게 원상복구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가입해야하기 때문에 정보들은 모두 날라갈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대화한 내용이라든지 그런 것들 말이죠.

 

마무리하며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딱히 없습니다. 저도 카카오톡에서 오픈채팅을 가끔 이용해보았지만 막말을 하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개선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잘못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막무가내로 신고를 받게 되면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 정지를 먹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 좀 더 신경을 써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