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방법 및 오류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방법 및 오류

유튜버 신사임당님의 성공 스토리를 듣고 온라인 스마트스토어와 비슷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아무리 레드오션이라고 하더라도 열심히 하면 길은 보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그래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쿠팡, 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의 판매자센터에도 계속해서 신규 사업자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쿠팡에서도 쿠팡 물건을 제휴마케팅 해주는 쿠팡파트너스 뿐만 아니라 판매자센터를 운영하면서 직접 물건을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판매자센터에서는 판매자가 발주 등의 업무를 볼수 있게 하는 곳입니다. 이렇게 사업자가 직접적으로 일을 하게 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서버의 상태는 더더욱 중요할 것입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방법

아이를 낳고 보니 쿠팡은 정말로 없어서는 안되는 꼭 필요한 쇼핑몰입니다. 요즘같이 밖에 나가기 힘든 시기에는 더더욱 집에서 물건을 시켜서 다음날 새벽에 받아볼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 행복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쿠팡의 로켓배송의 맛을 보게 되면 물건을 살일이 있으면 쿠팡먼저 찾게 됩니다.

 

쿠팡 판매자센터는 총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쿠팡윙, 쿠팡마켓플레이스, 쿠팡 판매자센터 이 세가지 모두 동일한 판매자 전용 사이트를 말합니다.

 

상품등록, 배송, 정산 등의 판매를 위한 모든 서비스는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판매를 원하는 경우에는 쿠팡 판매자센터에 로그인을 위해서 계정 생성은 필수입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순서>

1. 쿠팡 판매자센터 접속

2. 쿠팡 입점 신청 (판매자 가입하기)

3.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쿠팡 입점 순서

 

쿠팡 판매자 센터 접속

가장 먼저 쿠팡 판매자센터로 접속합니다. 접속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소비자가 이용하는 쿠팡 사이트에서 접속하는 방법과 쿠팡판매자센터로 바로 갈수 있는 주소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 일반 쿠팡 사이트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입점신청을 눌러 판매자센터로 접속합니다.

- 쿠팡 판매자센터 주소 : https://marketplace.coupangcorp.com

 

 

쿠팡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와 제트배송, 로켓배송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마켓플레이스 판매자가 직접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오픈마켓입니다. 오픈마켓, 아이템마켓으로도 불립니다. 가격, 배송

marketplace.coupangcorp.com

 

쿠팡 입점 신청

쿠팡 입점문의 전화번호 : 02-3671-5353

 

1. 판매자 회원가입

- 소비자가 이용하는 쿠팡 아이디와는 다른게 쿠팡 판매자센터의 아이디를 새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2. 상품을 등록

- 판매할 상품을 미리 등록합니다. 아직 판매할 상품이 없으면 [사업자 인증]을 먼저 해주세요.

 

3. 사업자 인증

- 사업자 등록증, 통신판매업 신고증 등의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사업자 인증을 해주세요.

 

4. 입점 승인

- 입점이 완료되면 판매자의 상품의 판매가 시작됩니다.

 

<준비 서류>

- 사업자 등록증

- 통신판매업 신고증

- 통장 사본

- 채권포기 확약서 (공동대표인 경우)

- 채권포기자의 인감증명서 (공동대표인 경우)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입점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쿠팡 판매자센터 혹은 쿠팡 윙으로 접속해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스마트스토어가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일지는 모르지만 쿠팡의 이용자가 2,500만명이 넘는다고합니다. 우리나라의 국민 1/2이 쿠팡을 이용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로켓배송을 받기 위해서 검색을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안됨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는 가끔 쿠팡 판매자센터의 오류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발주를 넣거나 하는 일이 마비가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빠르면 몇분 길게는 몇시간정도 기다리면 괜찮아진다고 합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안됨 이유 중에 다른 이유로는 쿠팡 아이디를 혼동해서 소비자가 이용하는 쿠팡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는 경우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