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마스터 워터마크 제거 없애는 방법

한동안 영상 편집을 해보려고 맥북에 파이널컷 프로도 깔고 아이패드에 루마퓨전도 구매해서 설치했었습니다. 그런데 영상편집보다 중요한 것은 재미있는 영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영상편집을 잘하지 못하더라도 재미있는 영상을 찍기만하고 올려도 유튜브에서 좋은 조회수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한동안은 영상 장비에 관심을 가져서 좋은 카메라와 삼각대 등을 구매하기도 했었습니다. 모든 경험은 도움이 되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이었습니다.

동영상 워터마크

키네마스터를 비롯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대부분 이렇게 워터 마크를 동영상에 삽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워터마크를 넣는 이유는 무료로 사용하는 대신에 해당 프로그램의 광고를 하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저는 키네마스터를 잘 알지 못했지만 가끔씩 유튜브를 보면 키네마스터 워터마크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키네마스터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 유튜브에 보면 종종 볼수 있습니다. 아무튼 무료로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워터마크로 인해서 보기가 싫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기 좋게 워터마크를 지우는 방법을 찾고 있을 것입니다. 워터마크를 쉽게 제거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키네마스터 워터마크 제거 방법

키네마스터에서 워터마크를 제거하는 방법은 유료 구독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예전에는 편법이 존재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유료 구독을 하지 않으면 워터마크를 제거할수 없습니다. 만약 워터마크 제거 앱을 또 따로 사용하면 제거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화질이 상당히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그냥 워터마크를 제거하는 것보다는 동영상의 화질을 그대로 올리는 것이 낫습니다.

 

<결론>

1. 키네마스터 워터마크 제거는 오직 유료 구독을 통해서 가능하다.

2. 다른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 상단의 키네마스터 부분을 잘라서 인코딩 한다.

3. 화질이 않좋아지지만 워터마크 제거 앱을 사용한다.

 

 

 

 

마무리하며

키네마스터를 사용해서 유튜브를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앱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한다면 그냥 루마퓨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1회로 결제를 하게 되면 무제한으로 이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워터마크가 있는 것이 보기가 조금 불편할수는 있지만 사실 영상은 편집, 워터마크 이런 것보다는 영상 원본의 재미가 더 중요합니다. 재미라기보다는 집중할수 있는 흥미거리가 중요하지요. 영상 편집 워터마크에 집중하기 보다는 영상의 질에 집중을 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