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마스터 PC 다운로드 방법
- 생활정보
- 2020. 11. 17. 22:49
동영상 편집은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할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도 영상편집을 해보았는데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도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재미가 좀 있지요. 그래픽이 들어가는 휘양찬란한 영상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편집을 할수는 있습니다. 편집 프로그램을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편의성이 조금 달라질수 있습니다. 저는 맥을 사용하고 있어서 파이널컷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나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을 처음 하는 사람이라도 바로 할수 있을만큼 쉽게 되어 있습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
유튜브가 새로운 수익 창출처로 떠오르면서 돈이 된다고 하니까 이런 영상 편집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직접 찍은 영상을 날것 그대로가 아닌 컷 편집과 보정 작업을 거쳐서 영상미 있게 올리게 됩니다. 누구나 유튜브나 영상을 올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영상을 보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컨텐츠가 좋아야하겠지만 영상편집도 재미있게 보기 좋게 할수 있어야 합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각 OS, 기기별로 조금 다르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료 편집툴을 이용해서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이후에는 본인이 원하는 기능들이 부족해서 유료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기기별 대표 영상편집 프로그램>
1. MAC - 파이널컷 프로 (유료)
2. WINDOW - 프리미어 프로 (유료)
3. IPAD - 루마퓨전 (유료)
4. IOS, ANDROID - 키네마스터 (부분 유료)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는 국내 주식에 상장되어 있을만큼 생각보다 큰 회사입니다. 회사의 비전은 동영상 편집에서 어도비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도비도 프리미어프로 프로그램을 만들었지만 핸드폰에서 영상편집을 하는 프로그램은 키네마스터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영상편집은 아무래도 전문적인 작업까지 하는 것은 힘들지만 편리하게 할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유튜버의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본인의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고 편집까지 마무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키네마스터 앱은 국내의 유저는 5% 내외로 대부분의 매출이 해외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키네마스터 장점>
1. 직관적이다.
2.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3. 퀄리티 좋은 영상 제작 가능하다.
키네마스터 PC 버전이 있을까?
키네마스터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가끔 컴퓨터와 핸드폰을 옮겨다니는 것을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키네마스터는 PC 버전이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앱을 미러링하는 프로그램인 삼성 플로우 혹은 녹스 앱플레이어와 같은 것으로 실행을 시켜야 합니다.
어차피 핸드폰 인터페이스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컴퓨터로 키네마스터를 사용할 이유는 전혀 없어보입니다. 요즘 핸드폰은 액정도 큰데 그냥 핸드폰으로 편집을 완료하는 것이 훨씬 편리할 것입니다.
키네마스터 PC 버전으로 영상 편집을 할수 있는지 알았는데 다운로드 할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니고 불편한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편집할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핸드폰으로 편집을 끝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마무리하며
영상편집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핸드폰으로 편하게 영상편집을 할수 있는 무료 편집 앱은 많지 않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용성이 좋은 앱을 사용해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무료인 대신에 워터마크가 있다는 점은 단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되는 것들 중에는 이렇게 워터마크가 붙거나 가끔씩 광고가 나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가 수익을 창출해야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키네마스터 PC 버전을 이용할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 되지 않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