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외화 펀드 투자정보
- 주식공부
- 2021. 7. 15. 21:17
SC제일은행 외화 펀드 투자정보
요즘은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을 보기 힘들 정도로 제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식을 투자하는데는 많은 돈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젊은 청년들 사이에서는 집을 사기위한 몸부림으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ETF 매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펀드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TF는 주기적으로 매매를 하려면 내가 신경을 써야하는데 펀드는 자동으로 매매가 되게끔 할수 있으니까 편리함이 있기는 합니다. 펀드는 수수료가 조금 비싸더라도 매달 분할 매수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요.
최근에는 통장에 달러가 조금 생겨서 해외 주식을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달러를 이체하려면 복잡하기도하고 그래서 투자를 망설이고 있었는데 은행에서 전화가 와서 달러를 펀드에 투자할수 있다고 말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달러로 투자할수 있는 펀드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달러로 펀드 매매
달러 뿐만 아니라 외화로 펀드를 매매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제가 가진 달러를 이용해서 펀드 상품을 매매할수 있는것인데요. 저는 지금까지 달러를 모으고 있었고 환율이 좋을때 원화로 바꿀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놀고 있을 달러를 생각하면 좀 아쉬워서 예금을 들어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달러 예금 금리가 거의 0에 수렴하면서 다른 투자 수단을 강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SC제일은행에서 연락이 와서 달러를 이용해서 펀드를 드는 것이 어떻겠냐는 제안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펀드를 알게 되었지요.
달러로 살수 있는 펀드
미국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QQQ, SPY와 같은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 ETF를 이미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저도 이것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원화를 달러로 바꾸는 것이 수수료가 아깝기는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미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원화 자산을 계속 달러로 바꾼 것이니까요.
이런 ETF 대신 펀드를 가입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외화펀드를 가입하면 되는 것인데요.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에 상세하게 설명해두도록 하겠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펀드는 이미 많이 알려진 펀드로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고 있고 수익을 내고 있는 펀드입니다. 미국 주식 불패의 신화처럼 이 펀드도 여전히 우상향을 향해서 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포트폴리오가 미국의 IT기업으로 초점이 맞추어져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비자, 구글, 삼성과 같이 우량기업 말이죠. 그러니까 이런 기업에 꾸준하게 적립식 투자를 한다면 손해볼일은 없겠다는 생각입니다.
피델리티 차이나 컨슈머펀드
이 펀드는 은행 직원에게 추천을 받은 펀드입니다. 중국의 소비재가 앞으로 성장 할 것이라는 의견 때문입니다.
지역은 중국과 홍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컨슈머라는 명칭 답게 소비재 위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알리바바, 텐센트와 같은 기업들이 포진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앱으로 외화펀드 가입하기
SC제일은행으로 외화를 받는 사람은 꽤 많은 것입니다. SC제일은행의 수수료가 가장 저렴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으로 외화를 받았을 것입니다.
외화를 갖고 있다면 앱으로 외화 펀드를 가입해보세요. 앱에서 상품 > 펀드에 들어가면 외화 펀드가 있습니다.
저는 앱에서 가입이 조금 불편한 것 같아서 PC로 가입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