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og 삼각대 조비 고릴라포드 내구성 크랙

vlog 삼각대 조비 고릴라포드 내구성 크랙

유튜브 전성시대인 지금 이제는 blog가 아닌 vlog로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vlog에 필요한 용품들에 대한 요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브이로그 삼각대로 유명한 조비 고릴라포드 내구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Joby 고릴라포드 500g, 1kg, 3kg, 5kg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제품으로 나뉘어집니다. 가벼운 카메라를 사용할때는 필요 하중이 낮은 제품을 구매해서 좀 더 가볍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기 vlog용 삼각대 종류

일상을 사진으로만 남기기에는 이제는 좀 아쉽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구매하면서 vlog를 찍어볼까 생각을 했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로 vlog를 찍기 위해서는 편리한 삼각대가 필요했습니다. 저는 아래의 3가지 제품 중에서 조비 고릴라포드로 선택을 했는데요. 몇년 전 우리나라 유튜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인기 있었던 삼각대인데 요즘에는 내구성 때문에 인지도가 떨어진 것 같더라고요.

 

조비 고릴라포드

JOBY 고릴라포드는 몇년 전부터 유튜버들 사이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으로 여겨졌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에 로데 마이크로와 조비 고릴라포드를 갖고 다니면 '나는 유튜버다'라고 말하고 다니는 것과 같았죠.

 

조비 고릴라포드는 문어발처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서 다양한 구도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조물을 이용하여 견고하게 거치 할 수 있어서 만능 삼각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절이 여러개 있다보니까 오래 사용하면 헐렁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루이 3T35K

조비 고릴라포드가 내구성에 문제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다른 제품을 알아 보던 중에 알게 된 삼각대입니다. 식당이나 내부에서 평평한 곳에서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만한 삼각대입니다. 볼헤드를 포함하고 있어서 수평을 맞추기 쉽고 견고해서 편리합니다.

 

시루이는 삼각대 브랜드 중에서도 인지도가 높습니다. 그러니까 믿고 구매할 수 있을만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비 고릴라포드에 비해서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맨프로토 픽시

맨프로토 픽시는 단순하게 미니 삼각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맨프로토 역시 삼각대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성능에 대해서는 믿고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기능성에 있어서는 아주 단순하게 미니 삼각대 역할만 할수 있기 때문에 굳이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JOBY 고릴라포드 내구성

결국 제가 선택한 것은 JOBY 고릴라포드 5K 입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내가 원하는 구도로 창의적인 영상 촬영이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활용성면에서는 좋은데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조비 고릴라포드는 내구성에 대한 문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각대의 경우에는 한번 구매해놓고 바꾸지 않고 계속 사용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조비 고릴라포드는 관절이 헐렁해지면 바꿔야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때문에 구매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카메라 사용 빈도가 그렇게 많을 것 같지 않아서 다른 유튜버들보다는 확실히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내구성에 대한 부분이 개선이 되었다는 내용을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니까 관절에 크랙이 가는 내구성에 대한 부분은 꼭 염두하시고 현명한 소비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